엠 샤푸티에 페이독 블랑 2019 이마트트레이더스 와인리뷰

엠 샤푸티에 페이독 블랑 2019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

 

저렴한 프랑스산 저가 화이트 와인

데일리 와인으로 추천!

 

오늘 리뷰할 와인은 엠 샤푸티에 페이독 블랑입니다.. 프랑스 화이트 와인이구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했고 가격은 9,900원 대로 구매했습니다.

 

엠 샤푸티에 와인은 점자가 새겨진 레이블로도 유명한데요. 맹인들도 와인을 알 수 있게끔 최초로 레이블에 점자를 새긴 와인이라고 합니다. 일단 와이너리의 인성이 좋아요..ㅋㅋ

 

 

비비노에서는 37명에게 평점 3.4점의 평가를 받은 와인입니다. 가격은 9,980원으로 책정되어있는데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저렴한 가격의 와인으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금양 인터내셔날 수입사 홈페이지에 자세한 정보가 나와있지 않은 관계로 품종과 함께 가장 유사한 와인이 엠 샤푸티에 마리우스 블랑이 있었는데 정확하지는 않지만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면서 레이블갈이로 나오지않았나 추정해봅니다.

 

와인 소개

 

- 산지 : 랑그독-루시용 (프랑스)

- 알콜 도수 : 13.5%

- 음용 온도 : 10~12도

- 품종 : 베르멘티노, 떼레

- 종류 : 화이트 와인

- 바디 : 미디움

- 당도 : 드라이

- 어울리는 음식 : 해산물 요리

- 구매 가격 : 99,80원

- 제조사 : 엠 샤푸티에

- 판매사 : 금양 인터내셔날

와인 리뷰

 

 

처음 따랐을때의 모습이구요. 색상자체는 옅은 색상이었구요. 향은 복숭아, 배 ,라임등의 상큼한 과실향과 산미 있을 법한 향이 은은하게 슥 올라왔습니다.

 

처음에 먹었을때 신선한 산도와 함께 감칠맛이 돌았구요. 당도는 많이 느껴지지 않는 드라이한 와인이었습니다. 상당히 부드럽고 맑은 느낌? 을 받았고 끝 맛에 산도가 있어서 광어회와 함께 먹기에 좋았습니다.

 

 

가격에 비해서는 상당히 가성비가 좋다고 느껴지는 와인이었습니다. 만원 이하로 이런정도면 저는 상당히 만족할만하다고 생각하구요. 데일리로 편하게 마시기에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저번에 먹었던 슈냉블랑에 비해서는 산도나 당도가 더 옅게 느껴져서 해산물과 더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개인적인 견해로는 레드와인에 비해서 화이트 와인은 그 미세한 풍미나 맛의 섬세함을 캐치하기에 저 같은 와린이의 경우에는 쉽지 않아서 조금 더 구력이 생기면 판별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블라인드로 다른 화이트와인과 비교했을때 맛의 차이를 느낄 수 있을지 의문이 들어서 적절한 가격의 화이트 와인을 찾아서 즐기는 방법으로 시도해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른 화이트 와인들도 차차 리뷰해가면서 맛의 차이를 비교하며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을 기대해주세요. 안녕~ :)

 

엠 샤푸티에 페이독 블랑 2019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