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수구 하수구 냄새 제거하는 방법! 트랩으로 안 잡힐때!

배수구 하수구 냄새 제거하는 방법! 트랩으로 안 잡힐때!

안녕하세요? 와인탐구생활의 레오입니다. 오늘은 하수구 냄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하는데요. 하수구 냄새가 트랩으로도 안 잡힐때가 있는데요.
 
그럴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궁금하신 분들 많으시죠? 이 포스팅을 보시고 한번 해결해 보시기 바랄게요. 그럼 바로 한번 시작해보도록하겠습니다!

하구수 냄새 제거 트랩으로 안 잡힐때!

저희 집은 1.5룸에 작은 분리형 원룸인데요. 이런 조그만한 집의 문제점은 역시 .. 악취입니다. 어디선가 스물스물 올라오는 악취때문에 저도 스트레스를 이만저만 받은게 아닌데요.
 
여기를 막으면 저기서 나고 저기를 막으면 여기서 나고.. 아주 신경이 많이 쓰였어요. 그래서 일단 하수구 트랩으로 하구 구멍들을 모두다 막아 놓은 상태이고요.
 
하수구 트랩을 사용해서 하구수 냄새 제거하는 포스팅은 다음에 이어서 바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하수구 트랩으로도 냄새가 안 잡힐때의 대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건데요.. 일단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는 트랩 부분에 실리콘이나 접착제를 쏴주어서 완전히 하수구와 밀봉시키는 작업을 먼저 해주세요. 하수구와 트랩의 접촉면에 실리콘이나 접착제를 쏴줘서 틈을 완전히 막아버리면 악취가 트랩 위로 잘 올라오지 않게됩니다.
 
그런데.. 두 번째로 그렇게 접착을 해줬는데도 냄새가 올라온다하면.. 어쩌겠어요. 아예 악취가 올라오는 하수구 부분을 밀봉하는 방법을 써야겠죠..?
 
저는 냉장고를 세탁실 쪽에 두고 사용하는데요. 그 세탁실에서 올라오는 하수구 냄새 제거를 하기 위해서 실리콘 배수구 덮개 제품을 구매하였고요. 지금은 세탁기를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물이 내려갈 일이 없는 배수구를 막는 작업을 해보았습니다.
 
실리콘 배수구 덮개 제품은 쿠팡을 통해 구매해서 사용해보았고요. 색상은 깔끔하게 화이트로 구매하였습니다.
 
우선 배수구의 커버를 띄워내주었어요. 그런데 문제가 있었으니..
 
제품 크기가 저희 집 세탁실의 배수구 크기와 맞지 않아서 처음에 당황을 했어요. 배수구 구멍이 더 작고 실리콘 덮개의 크기가 더 커서 딱 맞게 접착이 안되었거든요.
 
그래서 실리콘 제품이기 때문에 집에 있는 가위로 실리콘을 오려내어서 대충 바닥에 있는 구멍의 크기와 맞을 수 있게 잘라내는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끼워 넣었더니 실리콘 덮개가 얼추 하수구 구멍에 맞더라고요.
 
그 후에는 단차가 남는 부위들에 실리콘을 쏴줘서 냄새가 올라오지 못하게 틈을 다 막아주었어요. 평평하게 마감을 하기위해서 실리콘 마감헤라를 이용해주었답니다. 근처 철물점에 가면 아마 1,000원 정도에 구매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그냥 야매로 대충 슥슥 펴발라 주면서 틈을 매꾸어주면 끝나는 작업이에요. 참 쉽죠?
 
작업이 완료된 모습이고요. 그 위에 다시 배수구 덮개를 덮어주면 모든 작업이 끝납니다. 실제로 이렇게 구멍을 막아주고 어느정도 양생한 뒤에 다시 들어가보니 악취가 아예 사라진 현상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악취 멈춰!!

마치며..

오늘은 하수구 냄새가 트랩으로도 안 잡힐때 하수구 냄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여러분은 보시면서 어떠셨나요? 조금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제가 진행한 이 방법은 안쓰는 세탁실이나 물을 사용하지 않는 공간에 배수구나 하수구가 있고 그곳에서 냄새와 악취가 올라올때 쓸 수 있는 극약처방이고요.
대부분 트랩을 사용하시는데도 냄새가 올라오시는 경우 제가 위에 서술한 방법처럼 트랩과 배수구에 접촉면에 접착제나 실리콘으로 틈을 메워주는 마감을 해주시면 악취가 바로 사라지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만약 물을 사용해야하는 화장실, 욕실같은 공간에서는 꼭 실리콘이나 접착제로 접촉면을 붙여줘서 악취가 올라오는 틈을 모두 메우시는 방법을 추천드릴게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을 이것으로 마치고요. 저는 다음에 더 좋고 유용한 포스팅을 가지고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때까지 안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