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 파시오네 베네토 로쏘 2020 이마트와인 리뷰

그랑 파시오네 베네토 로쏘 2020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

3만 원 대의 아파시멘토 공법의 이태리 베네토 와인

오늘 리뷰할 와인은 그랑 파시오네 베네토 로쏘 2020 입니다. 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구요. 가격은 3만 2천 원대에 구매했습니다.

비비노에서 그랑 파시오네 베네토 로쏘 제품은 총 27649명의 사람들에게 평가를 받았구요. 많은 사람들의 평가로 평균 별점 4.0 점을 받은 좋은 와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와인 소개

- 산지 : 베네토 (이태리)

- 알콜 도수 : 14.0%

- 음용 온도 : 16~18도

- 품종 : 메를로 60%, 꼬르비나 40%

- 종류 : 레드 와인

- 바디 : 미디움

- 당도 : 드라이

- 어울리는 음식 : 육류, 치즈

- 구매 가격 : 3만 2천 원대

- 제조사 : 까사 비니꼴라 깔디룰라

- 판매사 : 아영에프비씨

와인 리뷰

이태리 와인을 좋아해서 추천을 받아서 구매한 와인이구요. 이태리 베네토 지역 와인입니다. 베네토 지역도 이태리의 주요 와인산지중 하나이구요. 베네토 지역에서 유명한 와인이 바로 '아마로네'입니다.

 

품종으론 꼬르비나 라는 품종이 메를로와 블렌딩 되어있는데 이 꼬르비나 품종이 아마로네를 만들 때 들어가는 품종중에 하나입니다. 아파시멘토 공법으로 만들어진 와인이라고해요.

 

색상은 붉은 빛이 감도는 루비빛 컬러이구요. 바디감도 꽤 있어보이고 알콜 도수도 있어보였습니다.

 

처음 마시면 달콤한 검은 과실(자두, 블랙베리 등)의 풍부한 맛이 느껴지고 미디움의 바디감이 들었습니다. 메를로의 쌉쌀함과 코르비나가 블렌딩 되어서 그런지 타닌감이 느껴졌고 입에 남았지만 금방 사라졌습니다.

 

산도는 살짝 떨어졌지만 마시다보면 강한 알콜을 서서히 느낄 수 있었구요. 은은한 오크의 향과 함께 바닐라, 초콜렛 그리고 끝에 살짝 스파이시한 느낌도 괜찮았습니다.

이 날은 살치살 스테이크와 갈릭 버터밥을 함께 페어링해서 먹었습니다. 이태리 와인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나쁘지 않았었던 맛이 었구요 다만 좀 더 산도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함께 들었습니다.

 

붉은 과실쪽의 맛을 좀 더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불호일 수도 있을 것 같구요. 조금 더 드라이하고 무거운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와인인 것 같습니다.

그랑 파시오네 베네토 로쏘 2020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