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3.3% 원천징수계산기 공유(feat.엑셀다운로드)

프리랜서3.3% 원천징수계산기 공유(feat.엑셀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와인탐구생활의 레오입니다. 오늘은 프리랜서 3.3% 원천징수계산기를 공유하는 포스팅을 작성해보려하는데요. 그럼 바로 시작합니다.


프리랜서 원천징수계산기 다운로드

 

저는 블로그가 아닌 본업으로 하고있는 미디어 관련 사업이 있는데요. 그럴때마다 골치가 아픈게 바로 프리랜서 비용지급에 대한 일이에요.

 

업무 특성상 혼자서 모든 업무를 다 해낼 수가 없는 일이라, 주변에 프리랜서로 일하는 분들을 구인해서 함께 작업을 하는 식으로 현재 영업을 하고있는데요.

 

업무가 다 끝나면 한 달에 한번씩 급여를 지급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해요. 그런데 프리랜서에게 주민등록증과 통장사본을 받은 후에 3.3%를 공제하고 지급을 해야하기 때문에 계산하기가 참 귀찮을 때가 많이 있었어요.

 

[원천징수 예시]

프리랜서 김씨의 계약금액 - 100만원
원천징수세율 - 3.3%
원천징수 세금 - 33,000원
실제 급금액 - 967,000원

 

그래서 저는 주로 원천징수계산기를 사용하는데! 사용해보니 정말 유용해서 저같이 원천징수 지급의 의무가 있는 사업주분들은 하나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해당 파일은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원천징수계산기 :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STmb-mJfMXvydXJa-fbOdkxyoYY0qqCW?usp=sharing]

필요하신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오늘의 포스팅을 이만 마치고요. 저는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오도록하겠습니다. 안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