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한카드 사용내역 조회, 남은 금액확인하는 법!

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한카드 사용내역 조회, 남은 금액확인하는 법!

 안녕하세요 와인탐구생활의 레오입니다. 오늘은 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한카드 사용내역 조회와 잔액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프리랜서이기 때문에 건강보험료는 제가 모두 납부하고 있어서 국민지원금 대상에서 탈락하게 된(..) 정말 어처구니 없는 상위 12% 피해자인데요..ㅋㅋ

저뿐만 아니라 세대주로 되어 있고 아래에 세대원을 거느리고 있었던 분들은 (특히 프리랜서) 아마 저 같은 분들이 정말 많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으로 국민지원금을 타지 못한 사람들에게 지원금을 나눠주면서 저도 다행이 25만원 지원금을 받게 되었는데요.

 

 저만 그러는지는 모르겠지만.. 분명 가맹점인 곳에서 카드를 긁어도 자동으로 재난지원금 결제가 안되는 곳도 많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신한카드 앱을 통해서 제가 지원금을 여태까지 얼마나 썼고 또 지원금이 얼마나 남았는지 한번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첫 번째 -  신한카드 앱 접속하기

이렇게 핸드폰으로 신한카드 앱을 다운받고 실행시켜서 신한카드 메인화면으로 접속합니다.

 

 

두 번째 - 국민지원금 검색하기

메인 화면에 나오는 중간 검색바에 "국민지원금"을 검색하고 나오는 검색결과 아래쪽에 "이용 안내"를 클릭합니다.

세 번째 - 사용내여 및 잔액 확인하기

메뉴에서 3차경기도재난기본소득 을 클릭하고 기간을 설정하여 조회를 하면 위에 사진처럼 남은 재난지원금액을 확인할 수가 있고요. 제가 사용한 사용처와 붉은 글자로 사용 금액을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3차 경기도 재난지원금 신한카드 사용내역 조회와 잔액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저도 처음에 조금 복잡해서 어디로 어떻게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할지 막막했는데 이 포스팅이 저같이 처음에 헷갈리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고요. 저는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오도록하겠습니다. 그럼 안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