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침 온도계로 살치살 스테이크 제대로 굽는 법!

탐침 온도계로 살치살 스테이크 제대로 굽는 법!

 

안녕하세요? 와인탐구생활의 레오입니다. 오늘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한 미국산 냉장 살치살을 탐침 온도계로 조리해서 먹는 방법을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탐침 온도계가 뭔가요?

 

 

탐침 온도계는 이렇게 요리할 때 고기의 심부 온도를 확인하게 위해서 조리되는 고기 안에 꽂아서 고기 내부 온도를 확인하는 조리용 온도계로 네이버나 여러 오픈 마켓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이 날 고기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1kg 짜리 미국산 살치살을 구매했구요. 가격은 35,600원으로 100g당 3560원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했어요. 고기는 이렇게 소분해서 당일날 조리하지 않는 고기는 진공포장기로 포장해서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습니다.

 

 

진공 포장기는 오픈마켓들에서 4만원에서 10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형성되어있는데요. 싼 가격의 제품으로 사도 사용하는 데에는 전혀 무리가 없으니 너무 무리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후에 이렇게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시구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처음에 충분히 팬을 예약해준 뒤에 고기를 앞 뒤로 구워서 육즙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이후 약불로 변경한 후 자주 뒤집어 주면서 고기를 익혀주세요.

 

 

위즈웰 스마트 진공포장기 WH6010

COUPANG

www.coupang.com

탐침 온도계를 꼽고 약불에서 자주 뒤집어주며 고기의 내부 온도가 58도까지 올라갈 때 까지 기다려주시구요. 이후 고기가 목표 온도까지 도달했다면 그릇에 놓고 은박지를 씌워 레스팅을 5분정도 해줍니다.

 

이 과정에서 고기의 내부 온도가 더 올라가면서 육즙이 고기 안에서 더 퍼지는 효과가 있구요. 고기 내부 온도도 60도 정도로 맞춰집니다.

 

 

짜잔. 이렇게 최종으로 완성 된 스테이크의 모습이구요. 제가 의도한 것 처럼 미디움의 느낌으로 고기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고 부드럽게 고기가 잘 나온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전에 탐침 온도계가 없었을 때는 그저 감으로 엄지랑 검지 사이를 눌러보면서 고기의 굽기를 비교해야 해서 여간 불편했었는데요. 이렇게 탐침 온도계 하나로 삶의 질이 향상되다니.. 역시 현대사회는 아이템 빨이 확실한 것 같아요..ㅋㅋ

 

참고로 이 날 고기는 깔베 꼬뜨 뒤론 2019 와인과 페어링해서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어제 포스팅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들어가서 와인 정보도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탐침 온도계로 살치살 스테이크를 맛있게 만들어 먹는 법을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이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코로나때문에 외식도 잘 못나가는데 오늘은 가까운 마트에서 저렴하게 고기 구매하셔서 분위기 있게 집에서 홈스토랑 분위기 내보는 건 어떠실까요?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안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