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두라가 시바리스 메를로 이마트트레이더스 와인 리뷰

 

 

운두라가 시바리스 스페셜 에디션 메를로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

 

편안하게 데일리로 먹을 만한

칠레의 레드 와인

 

오늘 리뷰할 와인은 운두라가 시바리스 스페셜 에디션 메를로 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할 수 있구요. 가격은 12,000원대에 구매했습니다. 빈티지는 2019년 입니다.

 

운두라가 시바리스 메를로는 칠레 마이포밸리에서 만들어진 가성비 있는 레드 와인이구요. 운두라가 와이너리의 와인은 알리웬 까르미네르로 한번 리뷰한 적이 있어서 이번 시바리스 메를로 와인은 어떨지 많이 궁금했습니다.

 

 

 

 

비비노에서는 총 1659명의 사람들에게 평점 3.6점을 받았구요 많은 사람들의 평가가 별점 3.5 이상을 넘긴 좋은 와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가격은 10,214원 대로 책정되어있는데요. 앞서 말한 것 처럼 저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12,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와인 소개

 

- 산지 : 마이포밸리 (칠레)

- 알콜 도수 : 13.5%

- 음용 온도 : 16~18도

- 품종 : 메를로(100%)

- 종류 : 레드 와인

- 바디 : 미디움

- 당도 : 드라이

- 어울리는 음식 : 불고기, 피자, 스파게티

- 구매 가격 : 12,000원 대

- 제조사 : 비나 운드라가

- 판매사 : 신세계L&B​

 

와인 리뷰

 

 

 

색상은 메를로 품종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아주 진하고 붉고 푸른빛이 특징이었습니다. 오크향, 초콜렛 향, 검은 과실 (블랙베리, 자두) 등의 향이 올라왔고 알콜릭한 향도 함께 올라왔습니다.

 

마시면 역시 검은과실의 맛이 느껴지고, 산도는 중간 정도 바디감은 미디움정도 였습니다. 마시면서 혀에 타닌감이 남는 느낌이 들었구요. 개인 적으로는 이 느낌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아서 불호였던 부분. 끝에 피니시로 스파이시한 후추의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마셨던 알리웬 까르미네르에 비해서 물탄 맛은 없었구요. 먹어봤을 만한 무난한 맛이 특징이라면 특징일 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무난한 맛에 이 정도의 가격이면 나쁘지는 않다는 생각이 들었고 가끔 데일리로 먹을만한 와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운두라가 시바리스 스페셜 에디션 메를로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