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디 프로토타입 진판델 2018 와인 리뷰

로디 프로토타입 진판델 2018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

 

 

로디 캘리포니아 진판델 신비한 진판델의 세계

 

오늘 리뷰할 와인은 Precision Wine Company의 프로토타입 진판델 2018 와인입니다.

 

사장님에게 진판델 추천을 받아서 연희 와인샵에 하나 있던 이 와인을 구매했구요. 가격은 3만원정도에 구매했습니다. 프로토타입 진판델은 아메리칸 오크배럴에서 13개월간 숙성되고 캘리포니아, 로디지역의 올드 바인 진판델을 재배하는 빈야드에서 좋은 포도만을 선벽하여 양조한다고 합니다.

 

 

현재 프로토타입 진판델 2018년 빈티지 기준으로 비비노에서 평점 3.6점을 받고 있구요. 총 267명의 사람들이 별점에 참여했습니다. 가격은 10,060원으로 책정되어있는데요. 조금 비싸게 구매했다는 생각은 들지만 한국에서 찾기힘들고 주류세에 로드샵에서 구매했다는 것까지 고려한다면.. 하고 생각하면서 눈물을 흘려봅니다.

 

 

 

​레이블에는 자동차가 흑백으로 자리하고있는데요. 정확히 어떤 모델인지는 모르겠으나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레이블이었구요. 그 아래 와인의 명칭와 품종 지역이 간단하게 쓰여있었습니다.

 

 

코르크를 오픈한 안쪽의 모습입니다. 예전에 베란 나파밸리 진판델을 먹었을때는 코르크 안쪽이 진하게 물들어 있었던 기억이 있었는데 프로토타입 진판델 같은 경우에는 코르크가 굉장히 연하게 젖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서 의외로 무겁지 않은 와인일 수 있겠다라고 유추해볼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코르크 옆쪽으로 프로토타입이라는 영어가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날은 친구와 함께 양갈비 집에서 저녁을 먹었구요 꼬뜨 뒤 론 샤르도네 화이트 와인과 로디 진판델을 함께 먹었습니다. 꼬뜨 뒤 론 같은 경우에는 추후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와인 소개

- 산지 : 로디 (캘리포니아)

- 알콜 도수 : 15%

- 음용 온도 : 15~17도

- 품종 : 캘리포니아 진판델

- 종류 : 테이블 레드 와인

- 바디 : 미디움

- 당도 : 드라이

- 어울리는 음식 :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등

-구매 가격 : 30,000원 (연희와인 구매)

- 제조사 : Precision Wine Company

- 판매사 : 로드샵

와인 리뷰

 

 

처음 잔에 따랐을때의 모습입니다. 코르크 안쪽에서 예상할 수 있었듯이 굉장히 투명한 느낌이었고 보라빛의 짙은 루비레드 컬러를 띄었습니다. 검은 과실실류의 향과 바닐라 오크향등 여러가지 뉘앙스의 향들이 이어졌습니다.

이후 한 모금을 마시니, 검은 과실 (블랙베리, 블랙체리등)과 붉은 과실(체리, 딸기 등) 당도가 느껴졌습니다. 바디감은 미디움정도의 바디감이 느껴졌고. 타닌감은 잘짜여져서 목을 부드럽게 넘어갔습니다. 피니시도 꽤 길게 이어지면서 떫은맛은 잘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산도도 적당히 있어서 고기와 정말로 잘 어울렸습니다.

 

 

​전에 마셨던 베란 나파밸리 진판델에 비해서 바디감은 확실히 떨어지지만 풀바디가 아니더라도 진판델의 새로운 면을 느낄 수 있어서 굉장히 새로웠던 와인이었습니다. 다만, 나중에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접하지 않는 이상은 3만원이라는 가격대에서 재구매를 하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프로토타입 진판델 2018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