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테스클래식 카버네소비뇽 이마트24와인 리뷰

몬테스클래식 카버네소비뇽 2018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

 

 

기본기 탄탄한 칠레 까베르네 소비뇽

말이 필요없는 갓성비 와인의 대명사!

 

오늘 먹은 와인은 여러분이 친숙할 수도 있는 몬테스 클래식 시리즈의 카버네 소비뇽입니다.

 

집에 가는 길에 이마트24에 들러서 구매한 와인이구요. 가격은 17,000원에 구매했습니다. 마트에서 더 싸게 구매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9시 이후라 아쉽지만 그대로 구입!

 

 

몬테스는 1865, 빌라엠과 함께 우리나라 대표 3대 와인으로 '와인은 몰라도 몬테스는 안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국민와인이구요. 몬테스 와이너리는 누적 와인 판매량 1천만병을 돌파한 와이너리입니다.

 

와인 소개

 

- 산지 : 콜차구아 밸리 (칠레)

- 알콜 도수 : 14.5%

- 음용 온도 : 16~18도

- 품종 : 100% 카버네 소비뇽

- 종류 : 테이블 레드 와인

- 바디 : 미디움

- 당도 : 드라이

- 어울리는 음식 : 붉은 육류, 돼지 갈비, 붉은살 참치 회 등

-구매 가격 : 17,000원 (이마트24 구매)

- 제조사 : 몬테스

- 판매사 : 나라셀라

 

와인 리뷰

 

 

몬테스클래식 카버네소비뇽의 와인 컬러는 붉은 루비색에서 안쪽으로 갈수록 검은색. 첫 향은 붉은 과일향과 블랙 베리향도 약간 느껴졌고 오크향과 미세하게 바닐라, 초콜릿향도 느껴졌습니다.

 

처음 맛을 보았을때는 드라이한 당도에 붉은 과실의 달콤함이 살짝 감돌았고 탄닌감이 있지만 강하지않고 잘짜여져 있어서 부드럽게 목을 넘어갑니다.

 

바디감은 미디움정도로 느껴져서 좋았고 산도는 중간 정도로 딱 좋았습니다. 끝맛에 떫은 맛이 살짝 나지만 금방 사라지면서 후추의 스파이시도 살짝 돌면서 긴 여운을 줍니다.

 

한 시간 좀 안되게 오픈하면서 먹으면 점점 더 바닐라향과 맛이 올라오면서 훨씬 고급스러워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이후 시간이 좀 더 지나면서 향과 맛에서 강한 휘발성 산냄새가 올라왔구요. 오픈 후 한시간정도가 딱 맛있게 와인을 즐길 수 있는 시간대인 것 같습니다.

 

1만원대에 정말 기본을 하는 까베르네 소비뇽을 맛 보겠다는 마음이 있다면 베어풋 까쇼와 오늘 먹은 몬테스 클래식 까베르네 소비뇽을 픽할것 같습니다.

 

몬테스클래식 카버네소비뇽 2018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