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코 베가 올리베라스 2019 롯데마트 와인 리뷰

아르코 베가 올리베라스 2019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

 

저렴한 가성비 템프라니요 레드 와인

 

오늘 리뷰할 와인은 아르코 베가 올리베라스 2019 입니다. 롯데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구요. 가격은 9천 원대 초반에 구매했습니다.

 

 

비비노에서는 아르코 베가 올리베라스는 총 1040명의 사람들에게 평점 3.3점을 받았구요 많은 사람들의 평가가 별점 3.3 을 받은 와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보통은 3.5 별점 이상 와인만 구매하는데 이 와인은 제가 좋아하는 템프라니요 품종이기도 하고 가격도 9천 원대로 구매가능해서 집어오게 됐습니다.

 

 

와인 소개

 

- 산지 : 리오하 (스페인)

- 알콜 도수 : 13.5%

- 음용 온도 : 16~18도

- 품종 : 템프라니요(100%)

- 종류 : 레드 와인

- 바디 : 미디움

- 당도 : 드라이

- 어울리는 음식 : 각종 육류 음식, 파스타, 매운 한국 음식

- 구매 가격 : 9천 원 초반대

- 제조사 : 오몬 로께타

- 판매사 : 롯데칠성음료

 

와인 리뷰

 

 

레이블에서 느껴지는 느낌은 누가 봐도 스페인..ㅎㅎ 와인의 느낌이 들었습니다.

 

바닐라, 오크향이 처음 와인의 향을 맡을 때 올라오는데요. 그 후에는 붉은 과실의 체리 딸기등의 향들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당도도 강할 것 같은 느낌도 들었구요. 강한 인상을 받을 수 있었고 색상 역시 붉고 갈색끼가 돌았습니다. 이건 앞에서 먹었던 템프라니요의 색상들과 비슷했구요.

 

마시면 붉은 과실의 맛이 주로 느껴지고, 넘길 때 라이트 - 미디움 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플루티한 느낌의 당도가 살짝 느껴졌구요. 혀 끝에 타닌 감이 남지 않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산도도 살짝 느껴졌구요. 끝에 피니시로는 후추의 스파이시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날은 도미노 피자에서 도미노 뉴욕이라는 피자를 시켜서 함께 페어링해서 먹었습니다.

 

9천 원대의 와인이라고 생각하기에는 정말 괜찮은 느낌이 많이 들었구요. 리오하 지역의 뗌프라니요 와인들은 값이 싸면서 어느 정도 퀄리티를 보장하는 와인이라는 것을 이번에 확실히 느꼈습니다. 롯데마트에 베가 올리베라스 와인이 보이면 한번 도전해도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르코 베가 올리베라스 2019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