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슨 에스테이트 메를로 2017 이마트 와인 리뷰

스팀슨 에스테이트 메를로 2017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

 

워싱턴 스타일의 레드 와인

 

오늘 리뷰할 와인은 스팀슨 에스테이트 메를로 입니다. 이마트24에서 구매할 수 있구요. 가격은 1만 원대 초반에 구매했습니다.

 

 

비비노에서는 시슴슨 에스테이트 멜롯은 총 2274명의 사람들에게 평점 3.6점을 받았구요 많은 사람들의 평가가 별점 3.5 이상을 넘긴 무난한 와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가격은 23원 대로 책정되어있는데요. 앞서 말한 것 처럼 이마트24에서 1만 원대 초반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와인 소개

 

- 산지 : 워싱턴 (미국)

- 알콜 도수 : 13.5%

- 음용 온도 : 15~17도

- 품종 : 메를로(100%)

- 종류 : 레드 와인

- 바디 : 미디움

- 당도 : 드라이

- 어울리는 음식 : 각종 육류 및 치즈

- 구매 가격 : 1만 원 초반대

- 제조사 : 스팀슨 에스테이트 셀러

- 판매사 : 제이와인컴퍼니

 

와인 리뷰

 

 

레이블에서 느껴지는 느낌은 깔끔하고 캐주얼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미국의 북서쪽 워싱턴에서 생산 되는 와인이고 평이 좋길래 구매해 보았습니다.

 

초콜렛, 바닐라, 오크향이 처음 와인의 향을 맡을 때 올라오는데요. 강한 인상을 받을 수 있었고 색상 역시 붉은 빛보단 검붉고 갈색끼가 돌았습니다. 검은 과실의 캐릭터가 상당히 느껴졌구요.

 

마시면 검은과실의 맛이 주로 느껴지고, 라이트하고 묽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바디감은 미디움 정도로 느껴졌습니다. 혀 끝에 타닌 감이 남지 않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끝에 피니시로는 후추의 스파이시한 느낌이 짧게 들었습니다.

 

 

원래 와인은 보통 그날 다 먹는데 이번엔 조금 특이하게 다음 날까지 먹게 되었구요. 60계 치킨에서 프라이드를 시켜서 함께 페어링해서 먹었습니다. 전날보다 더 바닐라? 초콜렛 향이 올라왔구요. 여전히 라이트한 느낌은 강했습니다.

 

만 원대의 와인으로써 합리적인 맛이라는 인상이 있었구요. 다만 제가 메를로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는 관계로 데일리로 재구매 의사는 살짝.. 망설여 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스팀슨 에스테이트 메를로 2017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