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티본스테이크 내돈내산 구매후기!

롯데마트 티본스테이크 내돈내산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와인탐구생활의 레오입니다. 오늘은 내돈내산 티본 스테이크를 롯데마트에서 구매해서 만들어 먹은 후기를 포스팅 해보려하는데요. 그럼 포스팅 바로 시작할게요!

오늘은 장을 보던 도중에 티본 스테이크가 세일하는 걸 보고나서 평소에는 가격이 나가서 구매하기 망설였었는데 잘 됐다고하고 한 덩이를 가지고 와서 집에서 조리를 해보았어요.

 

 

명장의맛 시즈닝 티본 스테이크

COUPANG

www.coupang.com

 

가끔 마트에서 고기 유통기한이 지나기 전에 세일해서 많이 떨이로 판매하잖아요? 저는 이 날 4만원짜리 상품을 2만 8천원에 할인해서 판매했기때문에 얼른 구매하고 바로 구워서 먹어보았습이데이..

 

일단 포장을 뜯으니 실링팩에 진공포장된 고기가 보였구요. 그런데 핏물이 좀 나와있어서 걱정이 되더라구요. 원래 핏물이 나오는 고기는 상태가 그리 좋지는 않은 것을 알고있어서 포장을 뜯자마자 핏물부터 제거를 해주었습니다.

 

 

아이스팩 상하목장 슬로우버터 가염 200g X1개 X2개/X3개 수량선택

COUPANG

www.coupang.com

 

소금과 후추로만 간을 해주고 약한 불로 서서히 익혀갔구요. 버터의 경우 서울우유의 버터는 첨가물이 들어가 있는 버터이기 때문에 완전 100% 유크림으로 되어있는 버터를 사용해주어야 버터가 타지않아서 저는 이날 상하목장의 슬로우 버터(가염버터)를 사용해서 스테이크에 끼얹어주었어요.

 

탐침 온도계를 사용해서 고기의 내부온도를 60도 까지 맞춰서 구워주었구요. 다 구운 이후에는 접시에 옮겨서 은박지를 싸주고 10분정도 레스팅 과정을 거쳤습니다.

 

레스팅을 해주어야 고기 내부까지 열전도가 되고 육즙도 좀 더 풍부해지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진행해준다면 더 맛있는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어요.

이렇게 완성된 스테이크의 모습이구요. 티본 스테이크는 소의 안심과 등심사이에 T자형 뼈를 정형해서 판매하는 상품이기때문에 안심과 등심 부위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스테이크 부위인데요.

 

이날은 버터로 코팅을 더 해서 그런지 정말 맛있게 스테이크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혹시 근처 마트에서 티본 스테이크를 판매하고 있다면 저 처럼 세일할때 한번 티본 스테이크를 도전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저는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