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민물장어 내돈내산 리뷰(feat.장어구이)

롯데마트 민물장어 내돈내산 리뷰(feat.장어구이)

안녕하세요 와인탐구생활의 레오입니다. 오늘은 롯데마트 민물장어 내돈내산 리뷰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질된 장어를 싸게 판매하길래 구매해서 가져왔구요. 가격은 1만 5천원에 구매하였습니다.

패키지에는 밀양손질 민물장어라는 내용으로 롯데마트 지정양식장에서 키운 국내산 민물장어를 먹기 좋게 손질한 제품이라고 나와있구요.

사진과 같이 손질된 장어가 두 덩이 들어있구요. 장어구이 소스가 매운맛(고추장 베이스)과 순한 맛(간장 베이스)으로 나누어져 있었습니다.

손질방법

1) 키친타올로 장어의 점액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2) 참기름을 장어에 조금 발라서 비린내를 제거해준다.

3) 후라이팬에 올려서 구워준다.

참기름을 점액을 제거한 장어에 발라줘서 비린내를 조금 제거해주었구요. 저 같은 경우에는 냉장고에 30분정도 넣어줘서 장어를 숙성시키는 과정을 거쳐주었습니다.

 

롯데마트 민물장어같은 경우에는 따로 장어를 손질할 필요없이 손질 되어 있는 장어 자체를 간단한 준비과정만 거쳐서 바로 구워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굉장히 편하게 조리를 할 수 있었구요.

 

사진과 같이 장어를 앞뒤로 잘 구워준뒤에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소스를 앞 뒷면에 골고루 발라주고 약불로 좀 더 소스가 장어에 코팅될 수 있도록 천천히 익혀준뒤에 접시에 담아 내었습니다.

 

장어에 또 술이 빠질 수 없어서 클라우드 생맥주 캔을 꺼냈구요. 따로 준비해두었던 편으로 썬 생강과 함께 맛있게 식사를 마쳤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롯데마트 민물장어 손질 제품을 리뷰하는 포스팅을 작성해보았는데요. 성인 남성 1명기준으로 1팩이면 딱 적당히 먹을 수 있는 사이즈이니까요!

 

요즘 같이 코로나로 경기가 어려울 때 외식보다는 가까운 롯데마트에 판매하는 민물장어 한 팩 사서 반찬이나 술 안주로 한끼해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저는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안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