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모니터 U2417H 서비스센터 AS 무상 리퍼 후기!

델 모니터 U2417H 서비스센터 AS 무상 리퍼 후기!

안녕하세요 리빙템 소개해주는 남자 탁님입니다. 오늘은 델 모니터 AS 무상 리퍼 후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시작해보도록하겠습니다.

구매한지 2년 7개월.. 모니터에 세로줄이 생겼다?

2019년 쯤에 델(Dell) 모니터를 구매하고 꽤나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어느새인가부터 위 사진처럼 점선이 세로로 두줄 생겨져있는 현장을 발견했습니다.

검색을 통해 알아보니 모니터 자체의 결함인 것을 발견했고 워런티 기간안에 서비스센터에 AS 요청을 하면 상품 수리가 아닌 리퍼 무상 교체를 진행해준다는 사실을 알게되었어요.

현재 델 시스템에서 확인되는 보증 기간은 하기 링크에서 서비스 태그 입력 후 [ 보증 세부 정보 보기] 클릭하시면 보증 기간 확인 가능하십니다.

 

시중에서 구매한 제품이면 실제 구매 날짜가 다를 수 있으며 3년이내 제품일 경우에는 구매 영수증을 보내주시면 워런티 수정 후 모니터 문제일 경우 교체 가능합니다.

(주문내역서로는 수정이 어려우므로 영수증 제공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우선 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제 모니터의 보증기간부터 확인해보았습니다. 보증 기간은 모니터 뒤편에 시리얼 번호(S/N)를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료기간이 21년 11월 21일이면.. 얼마 남지 않았잖아??

일단 놀란 마음을 추스리고 서비스 센터에 바로 문의를 해보았습니다.

080-854-0066 번으로 전화하면 전화 문의가 가능하고 간략한 안내 이후 상담원과 연결이 가능합니다.

상담원에게 증상을 설명하니 오픈 마켓에서 구매한 제품이면 제품명과 구입기간이 명시된 영수증 내역이 필요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 후에 제 메일로 안내메일을 한 통 보내주었는데요.

안녕하세요. 델 기술지원팀입니다.
내장 진단 도구를 사용한 모니터 테스트 방법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첨부 사진 참고)
진행하시면서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 등 화면 출력되실 때 모니터 전체적으로 나온 사진 촬영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제품 뒷면 라벨 사진과 구매 당시 영수증 (현금 영수증 또는 신용카드 매출전표 또는 세금 계산서) PDF 파일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첨부 사진 참고 - 결제일자, 모델명, 금액)
감사합니다.



 

오픈 마켓에서 구매내역 찾기!

그런데.. 문제는 2년 넘게 구매한 제품이라 어떤 오픈 마켓에서 구매했는지 기억이 하나도 안났다는 점 ..

결국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18년부터 19년 카드사용 내역을 엑셀로 보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ㅜㅜ

그리고 이렇게 컴퓨존에서 19년 3월달에 구매한 내역을 딱! 하고 발견!

컴퓨존 고객 센터에 연락해서 간단한 본인 확인후에 영수증을 요청했더니 흔쾌히 제 메일로 영수증 내역을 보내주셨습니다..

 

사실 오픈마켓을 한 바퀴 다 돌아도 구매내역이 나오지 않아 거의 반 포기 상태였었는데 그래도 포기하지않고 결국 구매내역을 찾아낸 의지의 한국인..

구매내역도 찾아냈으니 그 다음은 바로 모니터 테스트 후! 증빙 사진과 제품 뒷면 라벨을 함께 촬영해서 전달하였습니다.

 

 

 

DELL 델 E2720H 27인치 모니터 FHD ISP 틸트 DP+VGA VESA홀 슬림베젤 비즈니스

COUPANG

www.coupang.com

 

모니터 테스트 방법

위 내용은 서비스센터에서 제 메일로 보내준 내용으로 델 모니터에 이상이 있을시, 테스트 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하니 혹시 모니터에 이상이 있으면 위 방법을 따라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나와있는 방법에 따라서 순서대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증빙 사진을 찍어서 델 서비스 센터에 전달하였습니다.

 

뒷 편에 라벨까지 함께 촬영해서 전달하면 증빙은 끝나게 됩니다. 증빙 자료 메일을 보내고 얼마지나지 않아서 서비스센터에서 답장이 왔고요.

안녕하세요 델 기술지원팀 입니다.
고객님께서 보내 주신 증상 사진 확인 하였습니다.
현재 워런티 수정중에 있습니다.
수정이 완료가 되면 접수 후 안내 메일 보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이후에 제가 사는 거주지에 무상으로 새 제품을 보내주고, 기존에 있던 모니터를 서비스 센터측에 보내면 무상 리퍼 과정이 종료되게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델 모니터 AS 무상 리퍼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제일 좋은 건 3년이 지나도 고장이 안나는 것이(..) 귀찮은 과정도 없고 최선일 것 같은데요.

이렇게 무상으로 리퍼를 해주는 델 모니터의 AS에 감탄이 나오기도 하고.. 이래서 싼 모니터보다는 큰 브랜드의 제품을 써야한다는 생각도 들었던 것 같습니다. 공짜로 새 제품을 받으니 괜히 돈 번것 같기도하고 기분이 아주 좋았어요.

여러분도 이 글을 보고 델 모니터에 이상이 생긴다면 얼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자신의 제품 보증기간을 꼭 한번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리면서 오늘은 이상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유용한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