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포스트와 방문자수 조회수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애드포스트와 방문자수 조회수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리빙템 소개해주는 남자 탁님입니다. 오늘은 애드포스트와 방문자수 조회수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는 포스팅을 준비해보았는데요. 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포스트와 방문자수 조회수는 관련이 있을까?

애드포스트 수입 현황에 들어가보니 11월 2일 기준으로 어제 또 다시 1600원대의 광고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저번 10월 27일에 2300원의 광고 수익을 달성하고 거기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한 기록이있는데요.

27일에 2300원을 달성한 이후로 다음날인 28일에는 광고수익 1200원대. 그 다음날부터 다시 광고수익 200원대를 찍는 우하향 그래프를 기록해(...) 잠시 동안 특별한 이벤트 정도로 상승했구나 하는 생각을 잠시 가졌었습니다.

그러나 그 다음날인 31일과 11월 1일에 광고수익이 다시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1일 5포스팅을 진행하는 자체가 광고수익에 상당한 효과를 주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2021년 11월 2일 오후 3시기준으로 저의 방문자 그래프를 캡쳐해서 가져와 보았는데요. 10월 15일부터 꾸준하게 1일 3에서 5포스팅을 진행해온 결과 위 그래프에서도 볼 수 있듯이 방문자 수가 꾸준하게 우상향으로 오르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최고 방문자수를 기록했을 때가 바로 10월 28일에 922명이 방문한 날인데요. 전날인 27일과 28일에 처음으로 1천원이 넘는 광고수익을 거둘 수가 있었습니다.

 

조회수나 방문객 수로만 본다면 28일에 더 많은 수익을 거두어야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27일에 최고치인 2천원대의 수익을 기록한 것을 보면 방문자&조회수 = 광고수익 이라는 공식이 그렇게 정확한 것은 아닌 것 같아요.

 

조회수나 방문자수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구매전환이나 클릭을 유도할 수 있을 콘텐츠나 글의 주제가 될 것 같다는게 저의 생각이고요. 상품 리뷰글 자체가 많을 수록 전환율이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만, 27일과 28일이 다른 날에 비해서 광고 클릭률이 확실하게 많았던 것은 틀림이 없기 때문에.. 조회수나 방문자 수는 부가적으로 조금 더 콘텐츠 노출을 부스팅해줄 수 있는 좋은 연료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결론은 좋은 콘텐츠(상품 구매전환이 이루어 질 수 있는)와 노출이 많이 될 수 있는 주제나 키워드를 공략해서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한다면 앞으로 좀 더 광고수익을 높게 올려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애드포스트와 방문자수 조회수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는 포스팅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읽으셨나요?

저같은 경우에는 현재 티스토리와 블로그를 함께 병행하고 있는데, 오히려 애드포스트에서 구글 애드센스보다 더 좋은 수익을 거두고 있어서 블로그를 쉽게 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원래 애드포스트같은 경우에는 하루에 90원에서 150원 왔다갔다 하는 정도로만 광고수익이 벌려서 의욕이 떨어져가고 있는 상황이었는데..

 

확실히 1일 5포스팅으로 노출되는 글의 수를 늘리니 수입이 10배 이상으로 올라온 것을 경험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블로그 운영을 할 수 있게끔 네이버에서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고요. 저는 다음에 더 유용한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오도록하겠습니다. 그때까지 안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