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공개 초보블로거 반년 후기!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공개 초보블로거 반년 후기!

안녕하세요 와인탐구생활의 레오입니다. 오늘은 저의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공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하는데요. 올해 3월부터 야심차게 취미 겸 부업으로 시작했던 네이버 블로그이었지만..

 

7월을 기점으로 현생에 치여서 블로그 포스팅을 제대로 하지 못했는데요. 7월 29일부터 현재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있는 10월 15일까지는 아무 포스팅도 올리지 못한 상황입니다.

 

오랜만에 블로그 포스팅을 다시 시작하는 입장에서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수익이 문득 궁금해졌는데요.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등록한 이후 확인을 해본적이 없기때문에 이번에 한번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과연 저는 블로그 포스팅으로 얼마의 수익을 올렸을까요..?

 

우선 결과부터 얘기하자면!!

보이는 것 처럼 현재까지 블로그 포스팅으로 벌어들인 수익은 약 2만 3천원 정도입니다. 2만 3천원! 생각보다 적어서 놀라신 분도 계실테고 생각보다 많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저는 제 나름대로 꽤나 괜찮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제가 들인 시간과 에너지 대비 수익이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여기서 가능성이 보인다는 점이 인상 깊었기 때문입니다.

그래프 세부지표를 보면 3월 달에는 글이 얼마 모이지 않은 시점으로 0원에서 출발해서 글이 점점 모이고 제 블로그에 들어오는 접속자들이 늘어나면서 수입도 함께 증가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추가로 노출수도 함께 보면 3월부터 5월까지가 제가 블로그 포스팅을 정말 1일 1포로 공격적으로 했던 시기이고 노출수도 글에 비례해서 함께 올라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건 포스팅을 잠깐 쉬었던 시기에도 노출수는 7천에서 8천대로 크게 변동없이 평균선을 유지한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아무래도 이건 여태까지 축적되어 왔던 제 글들이 계속 지속적으로 검색어에 노출되면서 어느정도 안정선을 그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평균적으로 안정된 노출 수 중에 유독 7월의 수익이 가장 컸던 이유가 무엇인지는 지표로도 아직 잘 모르겠는데요.. 제가 와인을 위주로 포스팅을 많이 했던 때라서 아마 와인 관련한 키워드 광고를 클릭한 사람들이 많아서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와인이야 평소에도 지인들과 먹는 것을 즐기고 좋아하기 때문에 술도 먹고 포스팅 거리도 생기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고 있는 셈이라ㅋㅋ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와인 포스팅을 올라올 예정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저의 네이버 애드포스트 첫 수익공개를 포스팅 해보았는데요. 어떠신가요? 이 글을 보고 계신 여러분들도 혹시 네이버 블로그를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지속적으로 한번 포스팅을 해서 본업이 아닌 부업으로 제 2의 수익창출을 노려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수익공개를 해나갈 예정이기 때문에.. 지금 블로그를 시작하신 분이나 시작하실 분들은 함께 블로그 하면서 소통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