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 4배로 늘리는법! 2주 속성 비법 공개!

블로그 방문자 4배로 늘리는법! 2주 속성 비법 공개!

안녕하세요 와인탐구생활의 레오입니다. 여러분 혹시 블로그에 방문자가 늘지 않아서 고민이신가요? 저 역시 블로그를 처음 운영할 때 그런 고민들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바로!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일 방문자를 어떻게 늘리게 되었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하는데요. 그럼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2주만에 블로그 방문자 수를 비약적으로 늘렸던 비법!

이번 시간에는 제가 2주만에 방문자 숫자를 무려 4배로! 늘린 경험에 대해서 함께 공유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위의 자료가 보이시나요?
 
자료를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최근 15주안에 제가 비약적으로 방문자 수를 늘린 주는 10월18일에서 10월 24일 주차10월 24일에서 10월 31일 주차였는데요.
 
사실 앞에 있던 포스팅에서도 여러번 언급하였지만 저는 5월달부터는 현생에 치여서 10월 중순까지는 여태 포스팅해놓았던 글들 말고는 새 글을 올린 적이 없었어요.
 
위에보면 알 수 있듯 그래서 7월달부터 10월 중순까지 방문자 숫자가 최소 700명 대에서 최대 1000명 정도로 왔다갔다 하는 수치를 보실 수 있으실 거에요.
 
그러다가 10월 18일에서 10월 24일 주차에 방문자 숫자가 기존 대비 무려 2.5배 증가한 2500명대로 늘어났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1일 5포스팅!!! 의 위력이었습니다.
보이시나요? 이 눈물의 똥꼬쇼가.. 사실은 글을 적으면서도 내가 뭐하는거지? 하면서 굉장히 힘들기도하고 현타가 올때도 많았는데요.
 
사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웃분들과 소통(..)을 하는 것도 아니고.. 정보성 위주의 글을 계속 작성해 나가면서 키워드 조합으로 외부 검색을 유도하며 블로그 운영을 하기때문에 뭐랄까요? 약간 혼자 얘기하는 기분?이 많이 들었던 것 같아요.
 
일단 키워드같은 경우에도 팁으로 쓸 말들이 많지만 다음 시간에 이야기 하도록하고! 오늘은 일단 1일 5포스팅을 먼저 설명드리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주동안 1일 5포스팅! 정말 효과가 있나요?

우선 1일 5포를 하면 효과가 있을까? 저도 굉장히 궁금하기도해서 열심히 글을 작성해보았는데요. 저의 결론은.. 1일 5포스팅.. 효과 있다! 입니다.
 
1일 5포스팅을 10월 중순부터 꾸준히 진행한 결과 방문자 수가 기하급수 적으로 증가하는 것이 체감이 되었었거든요.
 
하루에 200명에서 300명쯤오던 블로그가 현재는 거의 일 방문자 800명대를 찍고있고 이제 1,000명도 얼마 지나지 않으면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꾸준히 매일 1일 5포스팅을 진행한 것은 아니었지만.. 글을 못쓸때는 그래도 최소 1일 2포스팅을 유지하려고 노력했고요. 시간이 많이 남을때는 1일 5포스팅보다 더 많게도 포스팅을 해보기도 했답니다.
 
그때부터 조금씩 방문자가 늘어나더니 10월 말경에는 확실히 방문자 수가 급증한 것을 체감할 수 있었어요.
추가로 애드포스트 수입 현황도 이야기하자면 지금 저의 블로그는 하루에 평균적으로 1,000원대의 수입을 계속해서 내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상품 리뷰나 맛집, 체험같은 글들을 위주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때문에 제가 리뷰 포스팅한 제품들이 궁금해서, 혹은 그 제품을 구매하기위해 정보를 알아보려 글을 읽으러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애드포스트의 광고정책은 그 방문자분들이 제 블로그 포스팅의 광고를 클릭하면 저에게 광고비가 들어오는 구조이고, 현재 일 방문자 800명인 저의 블로그 수입은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평균 1,000원정도 되는 상황이에요.
 
비록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채널로써 굉장히 뿌듯하게 생각하고 있답니다. 계속 블로그를 키워나가는 재미가 붙어나가고 있는 것 같아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보통은 1일 5포스팅이 조금 힘들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글쓰기 연습을 한다고 생각하고 계속해서 제 생활속에 있는 아이템들을 항상 찍고 올리는 습관을 들이려고 노력했어요.
 
제가 먹은 밥이라던지 방문했던 밥집. 사용했던 물건들 등.. 글쓰기 근육을 붙인다고 생각하고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적어내려가니까 소재가 주변에 꽤나 무궁무진하더라고요.
 
물론 너무 무지성으로 짧은 글을 남발하면 안되겠죠? 적절한 사진들과 함께 내가 궁금한 정보들을 함께 기재해주는 식으로 진행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처음에는 글 쓰시는게 익숙하지 않아서 한개 포스팅을 할 때 1시간~2시간정도 걸릴 수 있지만! 계속 반복하다보면 2시간이 1시간이 되고. 1시간이 30분이 되고. 30분이 15분이 되는 식으로 어느정도 자신의 글 폼이 생기게 되는 거 같아요.
 
마치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운동을 하면 PT선생님이 근육 운동을 처음에는 1개 다음에는 2개 늘려가는 것처럼 블로그 포스팅도 어느정도 몸에 익으면 자연스럽게 횟수나 분량이 늘어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요. 다음 시간에는 제가 키워드를 어떻게 잡고있는지.. 그런 방법들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우선 하루에 5포스팅을 목표로 블로그 글을 쓰러 가보시길!

마치며..

오늘은 제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일 방문자를 어떻게 늘리게 되었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떠셨나요?
 
일단 이것은 100% 저의 주관적인 경험을 토대로 작성된 내용이라.. 다른 식으로도 더 쉽게 방문자 수를 늘리는 방법이 있을 수 도있지만 우선 블로그는 꾸준함이 생명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앞으로 1년동안은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해볼 생각이라 이렇게 중간중간 정보들을 공유하면서 더 성장하는 블로그를 만들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함께 성장해나가봐요!
 
다음시간에는 제가 키워드를 잡는 방법에 대해서도 공유해볼테니 도움이 되었다면 좋을 것 같고요. 앞으로도 블로그에 자주자주 방문해주세요. 그럼 저는 유용한 정보를 담은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때까지 안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