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데리코 파테르니나 까바 브뤼 2018

페데리코 파테르니나 까바 브뤼 2018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

페데리코 파테르니나 까바 브뤼

2018 이마트 와인 리뷰

오늘 리뷰할 와인은 페데리코 파테르니나 까바 브뤼 2018으로 이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구요. 가격은 7천원대에 구매했습니다.
 

 

 
비비노에서 페데리코 파테르니나 까바 브뤼 2018 제품은 총 383명의 사람들에게 평가를 받았구요. 평균 별점은 3.4을 받은 와인입니다. 그렇게 좋은 평점을 받는 와인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와인 소개

- 산지 : 스페인 / 까바
- 알콜 도수 : 11.5%
- 음용 온도 : 6~8도
- 종류 : 스페니쉬 까바
- 바디 : 라이트
- 당도 : 드라이
- 어울리는 음식 : 하몽, 치즈등
- 구매 가격 : 7천원대
- 제조사 : 페데리코 파테르니나

와인 리뷰

 
 
원래는 이마트나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1만 4천원대정도에 자주 보이는 와인이었으나 이번에 이마트 쓱데이 행사가로 7,400원에 구매할 수 있었던 페데리코 파테르니나 까바 브뤼 2018 와인입니다.
 
그동안은 까바에 별로 관심이 없기도하고 가격도 1만 4천원대로 저와는 별로 인연없다가 이번에 가격이 너무 저렴한 것 같아서 한 병 구매해서 먹어보았고요.
 
까바는 샴페인과 동일한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스페인 스파클링 와인이라고 합니다.
 
일단 색상은 화이트 와인 특유로 황금빛이 돌았는데요. 다른 화이트 와인에 비해서 조금 더 진한 색감을 보여주는 것 같았어요.
 
첫 입을 넘겼을 때 입 안에서 풋사과나 배 레몬같은 상큼한 과일향과 맛이 느껴졌어요. 바디감은 라이트한 바디에 스파클링의 느낌을 가지고 있었고요. 시간이 지날수록 복숭아 살구같은 과실향도 함께 올라옵니다.
 
산도는 그렇게 강하지는 않았고 당도역시 강하지는 않았지만 은은하게 느껴져서 스파클링의 탄산과 함께 잘 어울어졌고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만한 느낌의 캐주얼한 스파클링 와인이었습니다.
 
모스카토 다스티에서 당도가 빠진 스파클링 와인으로 넘어갈 때 입문용으로 마실만한 저렴한 와인이라는 생각이 들었고요.
 
처음 열었을때가 가장 맛있었고 이후에 1시간정도 열어놓은 후에는 생명이 다하는.. 처음 스타터로 마시기 좋은 와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날은 방어회에 함께 와인을 마셔보았습니다.
한번쯤 당도가 없는 스파클링 화이트 와인의 입문용으로 드셔보시길 추천드리고 저는 재구매할 의사가 당연히 있고요. 해당 와인은 할인은 하지 않아도 1만원대 정도 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와인을 쇼핑하시다가 발견하신다면 한번쯤 구매하셔서 드셔보시길 권합니다.
페데리코 파테르니나 까바 브뤼 2018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