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해결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세상의 꿀팁 레오입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내려고 하는 모든 사람이 거처가야할 단계가 있죠? 맞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바로 그것.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아마 여러분이 이 글을 클릭해서 들어 온 이유도 저와 같은 경험을 하고 해결방법을 찾기 위해서 들어오신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렇다면 아주 잘 오셨습니다.

 

우리가 부푼 기대를 안고 블로그를 개설해서 글도 열심히 포스팅하고 기준을 어느정도 맞추면 두근거리는 마음을 안고 애드센스 신청을 하게 되는데요. 예상치 못한 난관에 봉착하게 되는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라는 황당한 메일이 도착하는 경우입니다.

 

저 역시 두근대는 마음을 가지고 애드센스를 신청하자 얼마 안가서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라는 메일을 받고 당황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오늘은 저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 문제를 해결했던 방법을 여러분과 공유해드리는 포스팅을 올려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신청 후 날라온 문제의 메일..

 

구글 애드센스 팀에서 온 메일의 내용입니다. 이미 저는 사용 가능한 애드센스 계정이 있기때문에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없고 애드센스 계정은 1인당 1개만 허용된다는 내용의 메일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나온 것같이 이미 등록되어 있는 계정을 사용하던지 아니면 기존의 계정으로 가입한 애드센스를 해지하라는 방법을 보내왔는데요. 여기서 문제가 하나 생겼습니다.

 

그 문제는 바로 위에 나오는 Dalc...@gmail.com 이라는 메일이 제가 기억이 전혀 나지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사실은 만든 기억이 전혀 없고 설사 만들었다고 하더라도 어떻게 저 계정을 찾아야 할지 머리 속이 깜깜해졌었습니다.

 

일단 해당 메일에 나온 계정으로 로그인 해보려 시도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해당 계정이 모두 표시가 되어 있지 않고 'Dalc***@gmail.com' 으로 표시가 되었기 때문에 최대한 계정이름을 추측해서 로그인해보려 했지만 전혀 기억이 나지 않아서 결국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제일 좋은 경우는 유추한 아이디가 제대로 들어맞아서 해당 계정의 애드센스를 해지하는 것인데 저 같은 경우에는 계정 이름 찾기부터 막히니 비밀번호를 당연히 찾을 수도 없는 경우가 된거죠. 구글에서는 휴대폰 인증으로 ID를 찾을 수도 없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좌절감이 엄청 났습니다. '나 이렇게 애드센스 신청 못하는거 아니야..?'   


고객센터에 문의해보기

 

하지만 이대로 포기할 수는 없었습니다. 꽤나 열심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주기적으로 포스팅해왔기 때문에 그동안의 노력을 헛수고로 만들 수는 없는 노릇이었기 때문이었죠. 바로 고객센터에 연락을 해보려고 했지만..

 

형식적으로 자주하는 질문들 Q&A 리스트들만 모아져있고 현실적인 문제해결은 도저히 할 수가 없게 만드는 기적의 도움말 탭. 의견 보내기 기능으로 고객센터에 연결하거나 메일을 보내라는 팁들도 있었지만..

 

인터넷에 문의 메일을 보냈다는 사람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답변이 빠르지도 않고 아예 답변을 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해서 결국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급한 성격 덕분에 바로바로 피드백이 반영되는 실질적인 해결방법을 알아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눈에 불을 켜고 인터넷을 뒤진 결과 결국에는 '그 방법'을 찾아내고야 말았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구글 계정의 결제 정보를 삭제하기

 

현재 사용 계정의 결제 정보와 기존 애드센스 계정의 관계가 있는건가? 하는 생각에 처음에는 반신반의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지푸라기라고 잡는 심정으로 결제 정보를 삭제하러 가보았습니다.

 

나의 상태 탭에서 [google 계정 관리] 메뉴에 들어가서 [결제 및 구독] 메뉴로 들어가면 결제 수단을 관리하는 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결제 수단 관리] 메뉴를 클릭하면 현재 나의 유튜브 프리미엄이나 구글 메일함 용량등 제가 정기적으로 사용하는 결제 서비스들과 저의 카드 번호같은 결제 수단들이 나오게 됩니다.

그곳에서 나의 결제 프로필을 삭제하는 메뉴를 누르면 결제프로필을 삭제 할 수 있고 그런 다음 애드센스 사이트에 다시 접속하여 [다른 계정을 해지했음을 확인합니다.] 라는 메뉴에 네모칸을 체크한채 제출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기존 애드센스 계정이 해지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이때 앓던 이가 시원하게 빠지는 경험이란.. 올해 가장 뿌듯한 일이 아니었나 생각이 됩니다. 예전에 가입한 애드센스 계정을 사용하라고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정확하게는 알 수가 없었지만.. 이렇게 결제 프로필을 삭제하고 등록하니 그대로 애드센스 신청이 제대로 진행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끝으로 정리하자면

  • 기존 애드센스가 등록되어 있는 계정에 로그인하여 애드센스 해지를 신청한다.
  • 고객센터 의견보내기를 통해 문의 메일을 보낸다.
  • 현재 나의 계정의 결제 프로필을 삭제하고 다시 애드센스 신청을 진행한다.

로 정도로 나누어 볼 수 있겠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라는 애드센스 측에 메일이 왔을때 대처할 수 있는 대처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서 애드센스 신청을 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만..

 

그래도 예전부터 계속 사용해왔던 찐계정을 사용하는게 마음적으로도 안정감이 있기때문에 혹시나 이런 문제로 답답하신 분들은 오늘 저의 경험을 토대로 한번 시도해보시고 좋은 해결책을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됐다면 구독과 좋아요 한번 씩 부탁드리고 저는 새로운 정보들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그럼 안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