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무선조명 트로드프리로 루이스폴센 전구를 교체하면 생기는 일!(feat.거실등)

이케아 무선조명 트로드프리로 루이스폴센 전구를 교체하면 생기는 일!(feat.거실등)

안녕하세요 와인탐구생활의 레오입니다. 오늘은 루이스폴센 전구를 이케아 무선조명 트로드프리로 교체하면 생기는 일에 대한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해보려고 하는데요. 그럼 긴말할 필요없이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루이스폴센 전구를 무선으로 교체.. 사건의 발달은?

루이스폴센 전구를 이케아 무선조명 트로드프리로 교체하기!
 
우선 저희 집에는 루이스폴센 장스탠드 조명제품이 있는데요. 처음 자취를 시작할때부터 너무 가지고싶던 조명이었기때문에 방을 꾸밀 때부터 1순위로 구매를 했던 아이템이기도해요.
 
그런데 너무나도 예쁜 루이스폴센 장스탠드에도 한 가지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었으니.. 그건 다름이 아니라 루이스폴센 장스탠드의 조명을 켜기 위해서는 소파 아래에 위치한 스위치를 굳이 꾹~ 눌러서 전원을 켜야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보이시나요? 숨어있는 저원 스위치가?

 

저렇게 소파 바닥에 전원 스위치가 숨어있으니.. 스탠드를 켜고 끌때마다 힘들게 몸을 숙이고.. 소파 바닥으로 팔을 쭉 뻗으면서 고생고생을 해야됐는데요 ㅠㅠ
이게 또 한 두번까지는 그래도 할만하지만.. 세번 네번 계속 이런 상황이 반복 되다보니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계속 켜놓자!' 하고 생각하다가도 잠이 들 때가 되면 불빛 때문에 잠에 들지 못하는 무한 수면 지옥..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루이스폴센 장스탠드를 켜는 빈도가 낮아지면서 '이럴거면 스탠드가 왜 필요하지?'라는 웃지못할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누나 큰일 났어! 불 좀 꺼줘

 
시바처럼 부를 누나도 없기때문에(...) 졸려서 슬슬 잠이 올 때 불을 끄러나가면 동시에 잠이 깨버리는.. 이런 아이러니 상황에서 제 머리속에 떠오른 한가지 솔루션은 바로 무.선.조.명이었어요.
 

이케아 무선조명 트로드프리를 구매하러.. 과연 가격은?!

루이스폴센 전구를 이케아 무선조명 트로드프리로 교체하기!

 

그래서 한 걸음에 달려간 이케아 기흥점..! 제가 자취방을 꾸밀때 정말 수도없이 다녀간 이케아 기흥점에 오랜만에 다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분명 무선 조명만 사러 온 것인데 왜 이렇게 눈을 홀리게 만드는 아이템들이 많이 보이는지.. 요즘 이케아에서는 벌써 다가오는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추어 매장 인테리어를 변경한 모습들이 특히나 인상깊었습니다.
 

 

 
 
이쁜 아이템들을 뒤로 하며.. 앞만 보고 달려가서 드디어 조명코너에 도착하였어요. 사진처럼 이케아 무선조명 트로드프리를 전문으로 세팅한 공간이 따로 있었고요. 손 쉽고 직관적으로 트로드프리 조명을 시연 할 수 있어 좋았답니다.
 
제가 이 날 구매한 아이템은 바로 두 가지였었는데요!
 
 
 
바로 이케아 트로드프리 무선조명 1000루멘 제품이케아 트로드프리 무선조명 806루멘 제품입니다. 이 제품들의 차이점은 크게 두 가지인데요.
 
첫 번째는 블루투스 조명의 크기와 밝기. 두 번째는 바로 컨트롤러의 기능과 생김새입니다.
 
우선 첫 번째 사진으로 알 수 있듯이 트로드프리 1000루멘 제품의 경우에는 전원 밝기 말고도 조명의 밝기 조절(딤머), 색온도 조절의 기능을 가지고 있고요. 두 번째 트로드프리 806루멘 제품의 경우는 전원 온/오프와 밝기 조절 기능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트로드프리 1000루멘 같은 경우에는 이케아 관련 앱을 통해서 조명의 컬러까지 컨트롤 할 수 있으니 더욱 유용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또 1개의 컨트롤러당 한번에 최대 10개의 온/오프와 전구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루이스폴센 장스탠드와 천장등이 한번에 동작하는 것이 아닌, 각각의 개별적인 채널로 온/오프와 밝기 조절이 가능하기를 바랬기 때문에 돈을 조금 더 쓰더라도 두 가지 제품을 모두 다 구입했습니다.
 
 
가격같은 경우에는 트로드프리 1000루멘같은 경우에는 34,900원! 트로드프리 806루멘 같은 경우에는 20,000원으로 다른 타 브랜드(필립스 무선조명)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었습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이케아 트로드프리 806루멘 제품도 개봉후에 컨트롤러 뒷면을 오픈하고, 건전지를 넣어준 뒤 전구 연결하고싶은 전구 가까이에서 블루투스 스위치를 10초간 눌러주면 컨트롤러와 조명 연결 끝!
 

 

 
 
 
 
 
 
 
 
이렇게 쉽게 무선조명을 설치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시연 시간..! 과연 이케아 트로드프리 무선조명은 제대로 작동 할까요?
 
짠~!! 이렇게 성공적으로 무선 조명이 교체된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두 개의 조명 교체했지만 이정도면 혼자서도 제법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작업했던 것 같아요.
 
이케아 프로드프리 무선조명 컨트롤러들은 모두 침대 옆쪽에 위치한 장롱 뒷 편에 붙여놓았고요. 이제는 불을 끄러 귀찮다 왔다갔다 할 필요없이! 자유롭게 침대에서 침실의 조명을 모두 조절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이케아 트로드프리 무선조명 장점과 단점은?

루이스폴센 전구를 이케아 무선조명 트로드프리로 교체하기!
 
이케아 트로드프리 무선조명의 장점은 역시 타 브랜드 상품과 비교했을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깔끔한 마감! 관련 어플로 컨트롤이 가능하고 색조절까지 가능하다는 점! 가격대비 정말 다양한 기능과 마감을 가지고 있는 훌륭한 제품이라고 생각이 되었고요.
 
반대로 단점은.. 사실 아직까지 눈에 띄게 보이지는 않지만 굳이 이야기하자면? 이케아 트로드프리 806루멘의 컨트롤러의 온/오프 스위치 터치감이 조금 약하다는 점? 그 외에는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할 수 있을만한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루이스폴센 전구를 이케아 무선조명 트로드프리로 교체하면 생기는 일에 대한 블로그 포스팅을 진행해보았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보셨나요?
 
본의아니게 내용이 조금 길어지면서 정성글이 되어버렸는데.. 우선 저는 이케아 제품을 자주 이용했지만 조명같은 경우 이번에 트로드프리 무선조명 제품을 처음 써보게 되었거든요.
 
정말 여태껏 왜 구매하지 않았는지.. 왜 이제야 사용하게 된건지(!) 과거의 저 자신에게 원망이 들정도로 돈이 안아까운 제품이 었습니다 ㅠㅠ 써보니 이제야 알게되네요. 역시 돈이 최고다..!!
 
혹시 스탠드나 천장등, 거실등같은 조명들을 무선조명으로 교체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 포스팅을 보시고 이케아 트로드프리 무선조명 제품을 꼭 한번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기능 마감 뭐 하나 빠지지 않는 제품..! 강력 추천하면서 오늘의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더 좋고 유용한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때가지 모두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