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 샤푸티에 페이독 루즈 2019 이마트트레이더스 와인리뷰

엠 샤푸티에 페이독 루즈 2019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

 

저렴한 프랑스산 저가 레드 와인

데일리 와인으로 추천!

 

오늘 리뷰할 와인은 엠 샤푸티에 페이독 루즈입니다. 프랑스 레드와인이구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했고 가격은 9,900원 대로 구매했습니다.

 

저번 시간에 리뷰했던 페이독 블랑에 이어서 이번에는 엠 샤푸티에 페이독 루즈 제품을 리뷰해보겠습니다.

 

 

비비노에서는 144명에게 평점 3.4점의 평가를 받은 와인입니다. 가격은 9,980원으로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금양 인터내셔날 수입사 홈페이지에 자세한 정보가 나와있지 않은 관계로 품종은 시라와 그르나슈가 블랜딩된 와인이라는 정보만 비비노에서 접할 수 있었는데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면서 레이블갈이로 나오지않았나 추정해봅니다.

와인 소개

 

- 산지 : 랑그독-루시용 (프랑스)

- 알콜 도수 : 13.5%

- 음용 온도 : 10~12도

- 품종 : 시라, 그르나슈

- 종류 : 레드 와인

- 바디 : 미디움

- 당도 : 드라이

- 어울리는 음식 : 붉은 육류, 고기 요리

- 구매 가격 : 99,80원

- 제조사 : 엠 샤푸티에

- 판매사 : 금양 인터내셔날

와인 리뷰

 

 

처음 따랐을때의 모습이구요. 색상자체는 잔 아래가 보일듯 말듯하게 비치는 루비 색상이었구요. 향은 블랙베리, 블랙체리등의 검은과실향이 올라왔습니다. 타닌감이 강하고 당도도 드라이한 느낌이구요. 색상만으로는 예상하지 못했지만 굉장히 볼드한 느낌의 와인이라 고기와 잘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

 

시라와 그르나슈를 블랜딩한 와인이 맞구나 싶었구요. 끝 맛에서는 후추의 스파이시한 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서 먹었던 페이독 블랑은 산도가 있어서 혹시 페이독 루즈도 산도가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만 산미의 느낌보단 타닌감이 확실히 느껴지는 스타일의 와인이었습니다.

 

이 날은 고로케가 할인 하길래 5개 집어와서 와인과 함께 먹었구요. 사실 페어링은 대단히 실패했습니다. 그닥 어울리지 않더라구요..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고기와 함께 먹으면 좋을 것 같은 와인이었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참 좋았지만 와인의 완성도 면에서 돈을 조금 더 주고 더 괜찮은 레드 와인들을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살짝 아쉬운 감은 있었습니다.

엠 샤푸티에 페이독 루즈 2019

-재구매 의사 : ★★★☆

-가격대비 만족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