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흑돼지 오겹살 맛집 '제주우다' 다녀온 후기!

용인 흑돼지 오겹살 맛집 '제주우다' 다녀온 후기!

안녕하세요 와인탐구생활 레오입니다. 오늘은 용인 언남동 맛집 '제주우다' 고깃집에 방문한 리뷰를 포스팅해 보려고하는데요.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요!

제주 흑돼지 전문점 제주우다 내부 전경과 메뉴판

 

용인 언남동에 위치한 '제주우다는 제가 동네에서 알게 된 분들에게 소개받아서 한번 방문해본 제주도 흑돼지를 전문으로 하는 고깃집인데요.

일요일 저녁 7시 정도에 방문하였고 이미 손님들이 굉장히 많이 자리를 한 상태였습니다. 저희도 대기를 한 15~20분정도하고 들어갔었어요.


메뉴판을 보면 오겹살을 제일 메인으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였구요. 저희는 이날 오겹살 2인분, 목살 2인분 된장찌개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제주우다의 오겹살 & 목살 + 된장찌개와 상차림

 
 

우선 상차림 메뉴는 위에 나오는 반찬이 전부였구요. 특이했던 것은 쌈장이 일반적인 음식점(사이다나 물을 섞는 것과는 다르게)굉장히 질고 맛있었다는 것과 파채도 양념이 맛있었다는 점이었어요.

먼저 나온 오겹살같은 경우에 두께가 제가 생각했던 것 보다는 얇게 나와서 조금 아쉬웠지만 그래도 구웠을때 껍질쪽이 너무 쫀득쫀득하고 맛있어서 씹는 재미가 있었어요.

 

오겹살의 육질도 부드럽고 특히 육즙이 많아서 좋았구요. 제주도 흑돼지 고기를 판매하는 고깃집들에 빠질 수 없는 메뉴인 멜젓(멸치젓)에 찍어먹으니 정말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추가로 주문한 목살과 된장찌개이구요. 목살은 생각했던 것 보다 부드럽다고 느끼지 못했던 것이 너무 고기가 많이 익어서 그랬던 이유가 컸는데요.

목살엔 칼집이 나있어서 생각보다 고기가 너무 빠르게 익더라고요. 그래서 안에 있는 육즙이 그대로 빠져나가는 듯한.. 느낌이 있었어요.

 

고기를 익히고 처음 한 두입 정도는 그나마 미디움 정도에 익힌 고기라 맛은 좋았지만 그 이후에는 너무 오버쿡 되어버린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고기 자체에 대한 질은 괜찮았던 걸로..

 

또 제주도하면 빠질 수 없는 한라산! 고기에는 역시 소주도 함께 적셔야 그 맛이 배가 되는 건 다들 알고계시죠? 이날 정말 맛있게 잘 먹고 나왔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용인 언남동에 위치한 흑돼지 전문점 제주우다에 다녀온 후기를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일요일 저녁 시간에는 외식을 하러 나오는 가족들이 많아서 가게가 굉장히 바쁘게 돌아가더라고요. 그래서 평일 저녁이나 토요일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용인 언남동이나 이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한번쯤 들러서 먹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저는 오늘 포스팅을 마치고 다른 유용한 포스팅으로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