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오입니다. 오늘은 리바트몰 라텍스 패브릭소파 발렌4인에 대해 제가 직접 사용하며 느낀 후기를 포스팅 해보려고합니다. 현재 가죽소파와 패브릭소파 중에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니 꼭 한번 읽어보세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브랜드 어디로 사야하지?
가구에 대해서 별로 관심이 없는 분들도 무조건 가구를 사야하는 날은 인생에 한번 꼭 있죠? 사실 이사를 가거나 결혼을 하거나 내가 살고있는 공간이 바뀔 때 우리는 가구를 삽니다. 특히 소파는 거실이 있다면 일반 가정집에 필수가구중에 하나인데요.. 하지만 막상 구매할 때 몇 가지 고민들이 있죠?
첫 번째로는 가구를 사긴 사야하는데 워낙 많은 브랜드들이 있고, 이것 저것 다 좋아보여서 고민하셨던 경험 다들 있으시죠? 특히나 많이 고민 되는 측면이 바로 비용적인 측면일거구요. 저는 이사오면서 가구에 사용할 수 있는 돈이 많이 없었습니다..ㅜㅜ 그러다보니 고가의 제품들보다는 네이버 쇼핑 목록에 올라오는 저가형 가구들에 많이 눈길이 가더라구요. 제가 처음에 이 집에 와서 구매한 소파가 바로 그런 저가형 소파였습니다.
원래 집에 구조가 소파가 있어야 할 자리에 거실장을 배치하고 조금 조그만 소파를 사고싶은 마음이 있어서 그때 당시에 많이 찾아본 기억이 나는데요. 직접 판매장까지가서 할인 받아서 구매했으니 그때 당시 한 30만원 중반 정도에 세트로 가져왔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1년정도 사용하다보니 쿠션이 꺼지고 나무가 벌어지는등.. 뭐 그런 상황이 생긴거죠. 그때 느꼈던건 인생의 진리 '아 싼게 비지떡이구나'를 제대로 체감한 것 같아요.
그래서 상황에 따라 어쩔 수 없다면 저가형 제품을 살 수 밖에 없지만 내가 조금 돈을 더 쓸 수있다. 미래의 나를 믿어서 할부를 좀 긁을 수 있다 하시면 소파는 좀 더 이름있는 브랜드에서 구매를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는 현대리바트로 구매를 했구요. 리바트몰 이 아니더라도 한샘인테리어나 일룸등 굉장히 많은 브랜드들이 있죠? 그런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패브릭소파 VS 가죽소파 그것이 문제다!
두 번째로 많이 하는 고민은 그럼 가죽과 패브릭 중에 어떤걸 선택하느냐인데요. 절대적인 기준이 있어서 '무조건 가죽이 더 좋다!' 라는 건 저는 아닌것같구요. 이건 지극히 개인의 취향의 문제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구매하는 여러분의 자유이고.. 대신 저같은 경우에 제 생각을 이야기하자면 저는 가죽을 사면 정말 비싼제품을 사야지 그 가죽의 빛을 발한다고 생각하구요. 적당한 선에서 가죽제품을 구매하면 오히려 싼마이(...) 감성이 나서 저는 아예 패브릭 쪽으로 틀었습니다.
가죽도 통가죽이냐 이어붙인 가죽이냐에 따라 그 소파의 퀄리티가 다른데요. 위에 보이는 가죽소파 제품의 경우도 등받이 부분들에 봉제선이 있으면 이어 붙인 가죽입니다. 통가죽은 저런 봉제선이 없이 가죽 한통을 다 써야해서 가격이 더 비싼거구요. 개인적으로 가죽소파는 통가죽이 아니면 의미가 없다는 지론입니다. 멋이 안나요.
일반 패브릭은 인테리어에 따뜻한 느낌을 줘서 좋긴하지만 최악의 단점이 있죠. 바로 오염인데요. 금방 오염이 되니 관리가 쉽지 않아서 결국 저 같은 경우에는 방수가 잘되고 관리가 쉬운 리바트몰의 라텍스 패브릭 발렌 4인 제품을 선택하게 됐습니다.
구매이유와 1년 동안 사용하며 개인적으로 느낀 점들
우선 제가 리바트몰 소파를 구매한 제일 큰 이유가 뭔지 아세요? 그건 바로 '다리'입니다. 다리가 깔끔해요. 제가 소파를 바꾸려고 진짜 서칭도 많이 해보고 주변에 가구단지에 가서 소파들도 알아 봤는데요 생각보다 다리가 일자형으로 되어있는 소파가 별로 없더라구요. 그냥 예시로 제가 싫어하는 다리를 몇 가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이건 취향적인 영역인데.. 제 취향은 정 말 아니에요. 그냥 깔끔하게 만들어주면 안되는건가? 왜 꺾죠.. 꺾으면 더 잘팔리나ㅠㅠ? 아무튼 여기에 비해서 리바트몰 발렌 소파같은 경우에는 그냥 깔끔해요. 더하지도 덜하지도 않고 그냥 다리. 다리는 다리면 되는거에요. 다리가 과한 소파는 너무 싸보여요.
특히 방수가 되는 라텍스 패브릭이라 물이나 오염물을 쏟아도 쓱~ 흘러가서 관리가 편하다는 기능적인 장점도 제가 구매를 했던 큰 이유중에 하나 였습니다. 그런데 상세페이지에만 있지 진짜로 소파에 무언가 쏟은 적이 없어서 구매하고 1년만에 레알로 물을..ㅋㅋ 조금 소심하게 소파에 뿌려보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서 리바트몰 라텍스 패브릭을 구매하게됐구요. 1년동안 사용하면서 느낀점은 역시 이래서 가구는 돈을 좀 써야하는구나를 느꼈다고 할까요? 일단 크기가 크니까 가족끼리 티비 볼때도 다리 쭉 뻗고 있어도 전혀 불편함이 없구요. 무엇보다 하늘이가 소파를 좋아해서 맨날 저 자리에서 가족들이랑 함께 티비를 봅니다. 예전에 조그만 소파가 있을때하고는 생활방식이 좀 많이 달라진 것 같아요. 집 안에 느낌도 더 넓어 보이는 맛이 있구요. 꺼짐 현상같은 경우에도 전 소파는 1년정도 지났을때 이미 자주 앉는 곳이 꺼지는 현상이 있었지만 발렌 소파는 아직까지 전혀 없어서 아주 잘 사용하는 중입니다.
그래서 가격은 얼마?
제일 중요한 가격! 가격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 실 텐데요. 가격은 할인 받아서 80만원 정도로 구매했었구요.
현재 네이버 쇼핑에 검색해보면 80만원 아래로 나와있는 제품들이 있습니다만.. 정작 들어가서 보면 이런식으로 옵션을 누르면 가격이 올라가는 마법같은 경험. 현재 판매하는 오픈마켓 중에서는 현대리바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쿠팡 오픈마켓 제품이 가장 저렴한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혹시 소파 고민하시고, 특히! 라텍스 패브릭 고민하시는 분들은 리바트몰 발렌 3인 4인 소파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최저가 상품에 대한 자세한 상품정보는 여기를 누르면 바로갈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라텍스 패브릭소파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저는 제품 구매를 강요하기보다는 여러분이 고민하는 시간을 줄여주는 정도의 느낌으로 항상 글을 쓰고 있어요. 결국 구매의 선택은 여러분이 하시는 것이니까요. 저의 개인적인 구매의 후기가 다른 분들이 구매할 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면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큰 보람이 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이나 좋아요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럼 다음 포스팅까지 안녕!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인테리어 & 리빙 리뷰 > 인테리어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취남 3천원으로 다이소 샤워헤드 교체하기! (0) | 2021.12.03 |
---|---|
샤오미 4세대 캐리어 - 가성비 끝판왕! 디자인&기능 다 잡은 제품 (0) | 2021.12.02 |
에이트룸 차렵이불, 바운티풀 구스베개 호텔 침구로 방꾸미기 (feat.신세계상품권) (0) | 2021.10.30 |
원룸이 호텔로 변신! 지누스 클라우드 플러스 하이브리드 스프링 매트리스 솔직 후기(feat.잠실 롯데마트) (0) | 2021.10.30 |
헐크후크 - 못없이 붙여서 다는 벽걸이 후크 리뷰 (0) | 2021.02.19 |